지림길

​지리는 경치와 지리는 분위기! 여러모로 지리는 영도의 곳곳을 영도마스터들과 걸어보자!

​대표적인 관광지에서 시작해 숨겨진 부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코스이다!

※ ​코스는 현장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20 '걷기좋은부산 미션워킹투어'는 '걷기'에 초점이 맞추어진, 걷기좋은 관광 상품입니다. 미션워킹투어를 더욱 재밌고 원활하게 관람하기 위한 몇 가지의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1. 걷기좋은부산 미션워킹투어는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합니다. 마스크를 꼭 착영해주세요.
2. 늦어도 투어 시작시간 5분 후에는 출발할 예정이니 늦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3. 오랜 시간 걷는 '도보' 투어인만큼 편안한 복장과 운동화 착용을 권장합니다.
4. 물이나 간식, 모자나 양산 그리고 썬크림 등 장시간 걷기에 대비한 물품들을 꼭 챙겨주세요.
5. 명확한 캐릭터를 가진 스토리텔러들이 상황극을 펼치며 투어가 진행됩니다. 열린 마음으로 스토리텔러와 소통 부탁드립니다.

​영선아파트

무려 약 50년 전에 지어진 낡고 허름한 아파트. 화창한 낮에는 아름다운 ‘빛내림’으로 사진작가들이 아끼는 장소로 손꼽히지만 어둑한 밤에는 그 반대의 분위기로 사진가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소수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지만 밤이 되면 폐가와 다를 바 없는 으스스한 풍경을 자아내는 이곳. 특히 옥상은 사람을 비춰주는 불빛이 오히려 스산한 느낌을 준다. 나의 담력을 시험하고 싶다면, 식은 땀을 한 번 흘리고 싶다면, 일상에서 느끼기 힘든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면 바로 이곳이 제격이다.

깡깡이예술마을

깡깡이마을은 자갈치시장 건너편, 영도대교, 남항대교와 맞닿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버선 형상의 마을이다. 두 군데의 물양장에는 배들이 가득 들어차있고 십여 곳에 달하는 수리조선소에서는 선박들의 출입이 여전히 활발해 항구에서 발원하고 꽃피운 해양문화수도 부산의 원형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이다.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 한다. 흰여울길 주변일대를 제2송도라 일컫는다. 바다 건너편 암남동의 송도를 제1송도라 하고 마주 보고 있는 이곳을 제2송도라 하였다. 영화 '변호인,‘범죄와의 전쟁','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2011년 12월 공.폐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가의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영도 구민들로 하여금 생활 속 문화를 만나게 하는 독창적인 문화․예술 마을로 거듭났다.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jpg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7개 광역지자체 지역대상으로 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를 통해 2019년 6월에 부산을 최적지로 선정하였다. 이에 따라 부산광역시와 영도구 그리고 부산관광공사는 2019년 9월 부산 관광기업 육성 및 관광창업 지원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부산관광기업센터를 영도에 설립하였다.

브릿지수변테마공원.jpg

브릿지수변테마공원

남항 대교 수변 공원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남항동 3가에 있다. 브릿지 수변 테마 공원이라고도 한다. 남항 대교 수변 공원은 교량 아래에 흔히 발생하는 슬럼화를 방지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남항 대교 일대에 주민 휴식처와 친수 공간의 테마 공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공원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남항 대교, 송림 공원, 함지골 청소년 수련관, 용두산 공원, 자갈치 시장 등이 있다.

NISI20150703_0011123454_web.jpg

영도대교

일제강점기부터 부산시민과 애환을 함께 해온 영도대교는 8.15해방과 6.25전쟁 이후 생활고에 지친 피난민들이 애환과 망향의 슬픔을 달랬었던 장소였다. 전쟁 당시 영도대교에 가면 친인척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로 영도대교 인근은 피난민으로 가득 메웠고, 이들의 사연을 듣고 상담하는 점집들이 성업하는 등 대한민국 근대사와 함께 해온 구조물인 동시에 근대 부산의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는 다리이다.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 카카오톡

걷기좋은부산 미션워킹투어 | 운영대행사 커뮤니케이션 다움 | 부산광역시 영도구 봉래나루로 33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2층

TEL : 051-626-8816 | FAX : 051-797-8807 | E-mail : com-daum@naver.com

©2020 by 걷기좋은부산 미션워킹투어. All rights reserved.